윤건영 "심재철 탄핵 운운은 염치없는 짓…국민이 엄중판단할 것"

윤건영 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과 고민정 전 청와대 대변인은 20일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의 문재인 대통령 탄핵 추진 발언과 관련, "국민이 명령하지 않는 탄핵은 월권"이라고 비판했다.

윤 전 실장과 고 전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16년 전 노무현 전 대통령을 대통령으로 인정할 수 없다면서 탄핵을 도모한 이들의 후예들이 다시금 역사를 반복하려고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3년 전 탄핵을 당한 국정농단 세력에 경고한다"면서 "국민의 동의를 얻지 못한 반민주적인 탄핵 기도가 어떤 파국 맞이했는지 되짚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미래통합당의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을 거론하면서 "국민의 정치적 의사 형성을 인위적으로 왜곡해가면서까지 다수당이 되겠다는 이유는 탄핵 추진에 다름이 아니다"면서 "통합당은 정권 심판을 내세우지만, 본질은 총선 후 탄핵 추진"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는 국정중단으로 인한 극심한 혼란을 초래한다"면서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4·15 총선에서 서울 구로을에 도전하는 윤 전 실장은 기자회견 이후에 기자들과 만나 "심재철 원내대표가 두 번에 걸쳐서 탄핵 운운하는 것은 염치없는 짓"이라면서 "정치에도 금도가 있는데 넘어선 안 되는 선을 넘었다.

국민들이 엄중하게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후보로 서울 광진을에 전략 공천된 고 전 대변인은 '문 대통령 탄핵 추진 언급에 대해 청와대 참모들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는 질문에 "제가 알 길은 없다"면서도 "탄핵과 관련된 발언은 사실 국민에게는 굉장히 상처"라고 말했다.

앞서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라디오 인터뷰에서 울산시장 하명수사·선거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해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서 저희가 1당이 되거나 숫자가 많아지면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추진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청와대가 몸통이라는 게 드러나면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지난 10일에도 "문 대통령의 연루 사실이 조금이라도 나온다면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윤건영·고민정 "국정농단세력이 탄핵 운운…반민주적 기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