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의동 책임대표 "국민적 명령, 앞장서서 이행하겠다"

새로운보수당은 10일 유승민 보수재건위원장이 전날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자유한국당과의 '신설 합당'을 추진하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 "결단에 동의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유의동 책임대표는 이날 당 대표단 회의를 열어 "새보수당도 '국민적 명령'을 앞장서서 이행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책임대표는 "준엄한 국민의 명령을 따르겠다는 유 위원장의 결단에 전적으로 찬성의 뜻을 표한다"며 "본인을 완전히 내려놓겠다는 결단 역시 높이 평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대로 된 보수 통합을 이뤄내기 위해선 기득권을 내려놓고 잘못된 문제들을 과감히 도려내는 변화와 개혁이 핵심"이라며 "아무런 변화도 없는 물리적 통합에만 머무른다면, 문재인 정권 심판은커녕 보수 세력의 안일함이 국민의 심판에 직면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그래서 통합에 있어서 변화와 개혁이 핵심이고, 이 핵심을 지켜내기 위한 현실적 방법이 바로 신당 창당"이라며 "새 술을 새 부대에 담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책임대표는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아내라는 국민적 명령, 보수를 재건하라는 국민적 명령, 총선과 대선에서 권력을 교체하고 나라를 바로 세우라는 그 준엄한 국민의 명령에 한국당 역시 신속하고도 명쾌한 대안을 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는 "지금은 나를 살리는 고민의 시간이 아니라, 나라를 살리는 결단의 시간"이라고 덧붙였다.

새보수 "유승민 결단에 동의…한국당도 명쾌한 대안 내라"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