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연의 '黃 종로 출마' 주장 언론 인터뷰에 공개적 불만 표출
황교안, 이석연에 '불쾌'…"공관위원이 여러 얘기 바람직안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6일 자신의 총선 출마지와 관련한 이석연 공천관리위원회 부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공관위원들이 공관위 회의가 아닌 곳에서 여러 이야기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전날 이 부위원장이 자신이 서울 종로에 출마해야 한다고 일부 언론 인터뷰에서 주장한 것에 대한 입장을 묻자 이같이 답했다.

황 대표의 이러한 입장은 이 부위원장에 대해 강한 불만을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이 부위원장은 전날 공관위 회의 직후 "황교안 일병 구하기 회의"라고 공개 지적한 데 이어 언론 인터뷰에서 "황 대표의 종로 출마가 공관위의 1호 전략공천이 돼야 한다" 등으로 주장한 바 있다.

황 대표는 "공관위에서 그런 모든 의견을 수렴할 거라고 생각한다"며 "거듭 말씀드리지만, 저의 문제는 우리 당의 승리를 위해서, 통합을 위해서 큰길을 가고 있는데 거기에 도움이 되는 가장 적합한 시기를 판단해서 처리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황교안, 이석연에 '불쾌'…"공관위원이 여러 얘기 바람직안해"
황 대표는 아울러 이날 최고위와 관련, "통합에 필요한 역할들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그중 하나가 당명 개정에 관한 논의인데 준비된 자료에 대한 보고가 있었고, 그거에 대한 의결이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의결된 당명을 묻자 구체적으로 답하지는 않은 채 "기본적으로는 통합신당을 중심으로 해서 가치를 부여하는 게 필요하지 않으냐는 논의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의총 등을 통해 결정되면, 자유 우파의 대통합을 위한 작은 출발점으로서의 당명이나 당색 변경에 관한 더 심도 있는 논의를 합쳐서 국민께서 긍정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국민 중심의 통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황 대표는 최근 바른미래당에서 탈당해 한국당에 입당할 것으로 알려진 이찬열 의원과 관련, '오늘 오후에 만나는가'라고 묻자 "그렇게 계획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