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심려 끼쳐 죄송…윤리심판원 열어 징계 논의"
한국당 강원 "관사 매입 갑질 도의원 당장 퇴출하라"
더불어민주당 소속 A 강원도의원이 지역 교직원 관사 매입 담당 공무원에게 지속해서 압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불거지자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은 4일 "갑질 도의원을 당장 퇴출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 도당은 "지난해 민주당 소속 도의원이 회기 중 지체장애인에게 욕설과 함께 폭행을 저지른 데 이어 습관적으로 이어지는 민주당 소속 도의원들의 폭력과 갑질에 실망과 분노가 높아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 강원도당은 오만과 독선, 폭력과 갑질 행태로 강원도를 오염시킨 소속 도의원을 더는 감싸지 말고 퇴출하라"며 "민주당 소속 도의원들은 뼈를 깎는 반성과 참회하는 모습으로 도민이 부여한 책임을 다해달라"고 경고했다.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A 도의원은 특정 지역에 관사를 정하라고 수차례 요구하고, 47평 아파트 매입이 안 되는 이유를 따져 물으며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민주당 도당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도민들께 심려를 끼친 점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갑질과 폭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도의원은 도당 윤리심판원을 통해 심판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일을 본보기로 삼아 당 소속 공직자들에게 윤리 규범 준수의 의무를 강조하고 이를 지키도록 하겠다"며 "재발 방지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