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 접촉 대신 SNS·유튜브 활용, 공약 쏟아내
신종코로나 확산에 선거 운동 변화…온라인·정책 홍보 주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확산 우려에 4·15 총선 예비후보들은 대면 접촉 대신 온라인 홍보와 정책 선거에 주력하고 있다.

3일 지역 정가에 따르면 각 당은 최근 예비후보에게 악수 등 대면 접촉을 가급적 자제하고 선거사무소 개소식이나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과 같은 대규모 행사를 연기해달라고 요청했다.

많은 사람이 몰리는 곳에서의 선거 운동보다는 SNS 등 온라인 홍보에 주력해달라고 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들은 공천 심사에서 가장 비중이 높은 공천적합도(당선 가능성) 여론조사가 진행 중이어서 비상이 걸렸다.

민주당 예비후보들은 유권자들에게 문자메시지나 페이스북·트위터 등 SNS, 유튜브로 여론조사 사실을 알리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유권자 한명이라도 더 만나는 현장 활동 대신 온라인 홍보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최영호(광주 동남갑) 예비후보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선거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캠페인 영상을 만들어 올리고 다른 유권자를 지목해 '릴레이' 캠페인을 이어가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신정훈(나주·화순) 예비후보도 자신의 유튜브에 유권자의 민원과 불편 사항을 접수하고 정책 공약으로 만들어 발표하고 있다.

이석형(광주 광산갑) 예비후보는 자신의 SNS 등으로 "비타민C가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좋다"며 1일 2회 비타민C 섭취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후보들은 앞다퉈 지역 맞춤형 공약도 쏟아내고 있다.

민형배(광주 광산을) 예비후보는 동부권에 편중된 대형 의료 시설을 서부권인 광산구 어등산에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윤영덕(광주 동남갑) 예비후보는 송암산단에 한국문화기술(CT)연구원을 유치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정준호(광주 북구갑) 예비후보는 무등산에 마이스(MICE, 회의·관광·전시·이벤트) 시설이 들어선 대규모 연수 단지를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이형석(광주 북구을) 예비후보는 "일부 판매자들이 마스크, 손 소독제 등을 사재기하고 가격을 올리는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며 "국민의 안전을 담보하는 용품의 사재기·매점매석 행위를 철저히 단속하고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