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조금 걸리는 문제 있어…대화 마무리되면 이번 주 만나"

새로운보수당 유승민 보수재건위원장은 3일 자유한국당과의 당 대 당 통합 협상과 관련해 "(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대화가 진행 중"이라며 "공천이나 지분 대화는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유 위원장은 이날 당 대표단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보수 재건의) 3대 원칙을 얘기할 때 공천권이나 지분에 대해선 전혀 따지지 않겠다고 분명히 얘기했는데, 그런 부분에 대해 오해가 있는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강한 어조로 "한 가지 분명히 말씀드릴 것", "일부에서 억측한다" 등의 설명을 덧붙이면서 한국당과의 협상 이면에서 '공천 지분'을 요구하는 게 아니냐는 일각의 의구심을 일축했다.

유 위원장은 황 대표와의 협상에 대해 "서로 핵심적으로 궁금한 질문에 대해 질문하고 답을 받는 상태로 진행하고 있고, 아직 그런 대화가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황 대표와의 회동 시기에 대해선 "이번 주중에 비공개 대화가 마무리되면 이번 주중에 직접 만나야 되지 않겠냐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다만 "(시기는) 아직 정해진 바 없다"며 "(이번주에) 결론이 날지 안 날지는 모르겠다.

대화가 조금 진행은 되고 있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문제가 있다"고 덧붙였다.

양측의 결정적인 의견이 갈리는 지점에 대해선 "지금 말씀드릴 수 없다"고 답변을 피했다.

유 위원장은 "제가 황 대표하고 하는 대화는 양당 간 문제이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 결론을 내는 것"이라며 "결론이 나면 혁신통합추진위원회 문제도 결론이 자연스럽게 따라가지 않겠나"라고 예상했다.

유승민 "황교안과 비공개 대화 중…공천·지분얘기 전혀 없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