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주 대변인, 서울 마포을 출마 선언
심상정 '새벽을 달린다' 민생행보…"첫차 타는 시민들과 만남"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31일부터 새벽에 시민들을 만나는 '새벽을 달린다' 민생행보를 시작했다.

정의당 강민진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오늘 새벽 심 대표는 서울 합정역 인근 지역과 서울 이동노동자 쉼터를 방문해 대리운전 기사님들과 만났다"며 "앞으로 일주일에 두 번 새벽 시간대에 일하는 노동자와 첫차를 타고 출근하는 시민들과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정의당은 매주 목요일마다 전국 각 지역을 찾는 '현장 상무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강 대변인은 "21대 총선을 앞두고 정의당은 민생과 지역 현장에서 우리의 정답을 찾겠다"고 강조했다.

심상정 '새벽을 달린다' 민생행보…"첫차 타는 시민들과 만남"
한편, 오현주 대변인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5 총선에서 서울 마포을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오 대변인은 회견에서 "도시 한 가운데에 고립된 난민의 삶을 끝내는 정치가 필요하다"며 "성평등한 마포, 품격 있는 마포, 집 없는 서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마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18·19·20대 국회에서 이곳 의원을 지낸 한나라당(자유한국당 전신) 강용석 전 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전 의원, 민주당 손혜원 의원을 거론한 뒤 "이들에게는 (각각) 성희롱, 막말, 투기라는 꼬리표가 따라붙는다"며 "지역주민의 이익에 복무하지 않는 정치인들의 모습에 주민들은 정치에 환멸을 느낀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