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욱 겨냥 "친문은 위아래도 없어…완장차니 뵈는 게 없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사태를 거론하며 "청와대가 우한 폐렴 차단보다 반중 정서 차단에 급급한 건 아닌가"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지금 청와대가 우한 폐렴 명칭이나 고치고 있는데, 거기에 신경 쓸 만큼 여유로운 상황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4번째 확진자의 관리 소홀 실태는 온 국민을 겁에 질리게 만들고 있다.

우한에서 온 단체 관광객이 서울 시내 면세점을 방문하는 등 정부가 놓치는 부분이 많았다"며 "중국인 입국 금지 청원자가 삽시간에 50만명이나 돌파한 사실을 정부는 무겁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고질적 중국 눈치 보기에 국민의 불신은 더 깊어진다"며 "당장 3월 중국인 유학생들의 대거 입국도 지금부터 대책을 잘 세워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황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라는 공식 명칭 대신 '우한 폐렴'을 사용했다.

청와대가 '중국 눈치'를 보느라 '우한'이라는 말을 쓰지 않도록 했다는 주장을 강조한 의도로 읽힌다.

황 대표는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이 자신 기소에 대해 검찰을 향해 '쿠데타'라며 반발한 것 등을 두고 "친문(친문재인) 라인만 올라타면 위도 아래도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완장을 차니까 뵈는 게 없나"라며 "가히 권력에 중독된 정권다운 일그러진 모습"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청와대 하명수사·선거개입 의혹을 수사한 김성주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3부장이 좌천성 인사에 사표를 낸 것을 거론하며 "범죄자를 수사해야 할 사람은 내몰리고, 정작 부정선거에 연루된 당사자(황운하)는 여당으로부터 출마 자격 판정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거꾸로 돼도 한참 거꾸로 됐다.

왜 정의는 후퇴해야 하고, 불의가 득세해야 하는 것인지 저도 국민도 분노한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청와대-법무부-검찰로 이어진 친문 권력의 끈을 끊어내라"고 촉구했다.

황교안 "청와대, '우한폐렴'보다 반중정서 차단에 급급"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