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 논란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2번째 영입인재인 원종건 씨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입장을 밝힌 후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미투 논란 의혹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2번째 영입인재인 원종건 씨가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입장을 밝힌 후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2호 영입 인사인 원종건(27) 씨의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의혹'이 제기됐다.

27일 자신을 원 씨의 전 여자친구라고 밝힌 A 씨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한 커뮤니티에 "원 씨는 여자친구였던 저를 지속적으로 성 노리개 취급해왔고 여혐(여성혐오)과 가스라이팅으로 저를 괴롭혀왔다"고 주장하는 글을 게시했다.

A 씨는 원 씨와 나눈 카카오톡 대화창 캡처와 폭행 피해 사진 등을 함께 게재했다. A 씨는 이어 "명예훼손으로 고소당하는 거 전혀 무섭지 않다. 제가 말한 사건들은 증거자료와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쓴 명백한 사실이기 때문에 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고소한다면 본인의 만행을 인정한다는 의미가 된다"며 "공인이 아니어도 충분히 비판받아 마땅한 사건인데 이대로 묻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자신의 SNS에서 원 씨 미투 의혹에 대해 "내용이 너무 험해서 차마 옮기지 못한다"고 적었다. 실제로 A 씨가 커뮤니티에 폭로한 글에는 매우 적나라한 원 씨의 데이트 폭행 행각이 적시되어 있다.

민주당은 이전에도 미투 의혹의 직격탄을 맞은 바 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 정봉주 전 의원, 민병두 의원 등이 미투 의혹에 휘말렸다. 안 전 지사는 해당 의혹으로 구속까지 됐고, 정 전 의원은 서울시장 출마를 포기해야 했다. 민 의원은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다가 철회해 야권으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지난달에는 '내연녀 폭행·감금' 의혹으로 민주당 성남 시의원이 자진 사퇴했고, 이번 달에도 민주당 안산 시의원이 국악단 여자 단원에 5만 원을 주며 오빠라고 부르라고 강요하는 등 성희롱성 발언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한편 원종건 씨는 28일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 21대 총선 영입인재 자격을 스스로 당에 반납하겠다"고 밝혔다.

원 씨는 "올라온 글은 사실이 아니다"라면서도 "아무리 억울해도 남들 이상의 엄중한 책임과 혹독한 대가를 치르는 게 합당할 것 같다"고 했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