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의원 /사진=연합뉴스
주광덕 의원 /사진=연합뉴스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사진)이 검찰 조직 내에서 '친문' 인사로 꼽히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최근 좌천된 검찰 간부들에게 조롱과 독설이 섞인 문자 메시지를 보냈다고 주장했다.

국제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인 주 의원은 12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지검장에 대해 "검찰 인사담당 검찰국장으로서, 인사대상이 됐던 검찰 고위간부 여러 명에게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문자를 발송한 장본인"이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주 의원은 "(이 지검장의) 문자 내용의 첫 부분에는 약을 올리는 듯한 표현이 들어가 있고, 중간에는 독설에 가까운 험한 말이, 문자의 마지막 부분에는 '주님이 함께 하길 바란다'는 도저히 정상적으로 이해하기 불가한, 마치 권력에 취해 이성을 잃은 듯한 문자를 보냈다"고 말했다.

이 지검장이 보냈다는 문자 메시지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공개하진 않았으나 그는 "검사장급 이상 인사 여러 명에게 보낸 것은 확실하다"면서 "동료 검사들은 경악하고 깊은 상처를 입었다. 검찰 조직을 권력에 취해 유린하는 듯한 문자를 발송한 검찰국장을 법무부는 즉각 감찰해야 한다"고 했다.

이에 대해 법무부는 "검찰국장은 이번 검찰 고위간부 인사를 전후해 인사 대상이 됐던 여러 간부에게 '약을 올리거나 독설에 가까운 험한 말'의 문자메시지를 보낸 사실이 없다. 따라서 이와 다른 취지의 보도와 주장은 명백히 사실과 다르다"고 즉각 반박했다.

최민지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