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8일 이뤄진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검찰 인사를 두고 '친위쿠데타다'라고 비판했다.

9일 김 의원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윤석열 검찰총장은 추 장관을 수사하라"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건 및 울산 부정선거사건 수사책임자를 부산과 제주로 보내버렸다"면서 "아예 총장과 만나지도 못하게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추 장관은 8일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전격 발표했다. 정권을 향한 수사를 하고 있는 윤 총장 측근들은 사실상 모두 유배‧좌천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 의원은 "명백한 보복 수사이자 수사 방해"라며 "이번 인사를 한 추 장관과 이광철 청와대 민정비서관은 울산부정선거사건 조사대상"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은 조 전 장관 아들 인턴증명서 허위발급 혐의를 받고 있다"라며"결국 피의자들이 달려들어 검사를 갈아치운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검사 인사는 검찰총장의 의견을 들어야 하는데 이것도 건너뛰었다"라면서 "이제는 착한 척, 공정한 척도 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는 또 "아예 대놓고 한다"라며 "여당 전 대표를 법무부 장관에 앉혔을 때 이미 예상됐던 일"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한국당은 직권남용죄로 추 장관을 고발하자"라며 "검사 한 명 좌천시켰던 안태근 전 검찰국장은 직권남용죄로 실형 2년을 복역 중이다"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윤 총장은 기죽지 말고 추 장관을 수사하라"라며 "뒤에는 국법이 있고, 국민이 있다"고 덧붙였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