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재건위원장, 원내대표 유의동, 총선기획단장 이혜훈
"공무원시험 1% 軍가산점" 1호법안…'여성 희망복무제'도 발의키로
새보수당, 보수재건위 꾸려…한국당에 "재건방안 내놓자"(종합2보)
새로운보수당(새보수당)은 6일 원내대표에 유의동 의원, 총선기획단장에 이혜훈 의원을 임명했다.

새보수당 창당을 실질적으로 주도한 유승민 의원은 보수재건위원장을 맡았다.

전날 공식 출범한 새보수당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첫 최고위원회 개최에 앞서 공동대표단 명의로 이러한 주요 당직 인선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정책위의장은 정운천 의원, 수석대변인은 지상욱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정병국 의원은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았다.

정문헌 전 의원이 보수재건위 부위원장으로서 유 의원을 돕는다.

특히 유 의원이 위원장을 맡은 보수재건위는 '보수의 재건 방안'을 마련해 매일 공개적으로 제안할 계획이라고 하태경 책임대표가 최고위 회의에서 설명했다.

하 대표는 "새보수당 출범은 보수의 분열·파탄이 아니라 보수의 재건·부활을 위한 것이라는 걸 국민한테 명확히 알리고자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새보수당, 보수재건위 꾸려…한국당에 "재건방안 내놓자"(종합2보)
그는 "새보수당과 한국당이 보수 전체가 사는 방법에 대해 매일매일 경쟁할 것을 제안한다"며 "소모적이고 갈등만 커지는 경쟁이 아니라 생산적이고 보수가 더 커지는 경쟁이 될 수 있도록 나갈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새보수당은 '청년 정당'을 지향하는 취지에서 총선 후보 중 절반 이상을 20∼30대와 여성으로 공천하기로 했다.

이들의 선거기탁금 1천500만원도 당비로 지원한다.

창당 후 첫 최고위를 대전에서 개최한 배경에 대해 하 대표는 "(대전시당이) 우리 창당에 중추적 역할을 했다"며 대전의 7개 선거구에서 모두 후보를 내겠다고 공언했다.

이번 총선에서 중부권과 수도권을 주요 승부처로 삼겠다는 의지와 함께 외교·안보를 중시하는 정당으로서의 면모를 부각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새보수당 "1호법안으로 공무원시험 1% 군 가산점" / 연합뉴스 (Yonhapnews)
새보수당은 최고위에 앞서 대전 현충원을 참배하면서 '1호 법안'으로 공무원 시험에 1%의 군 가산점을 주는 법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하 대표가 이미 발의한 군복무 보상금 법안, 제대 청년 임대주택가산점 법안과 함께 '청년장병우대 3법'으로 명명했다.

하 대표는 "새로운 대한민국은 청년 장병들에게 합당한 대우를 해줘야 한다.

군 복무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보상해주고, 명예를 지킬 수 있게 해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여성들도 원하면 군인으로 입영할 수 있는 일종의 '여성 희망복무제'를 패키지로 발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보수당, 보수재건위 꾸려…한국당에 "재건방안 내놓자"(종합2보)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