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친문 세력' 비판…검찰수사 압박에 또 쓴소리

연일 '친문 세력' 비판에 나선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또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다.
진중권 "검찰개혁, 수사 방해하는 식으로 이루어질 수 없어"
진 전 교수는 28일 오후 7시 32분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검찰이 살아있는 권력에도 칼을 댄다는 것을, 과거의 정권과 구별되는 문재인 정권의 자산으로 여겨야"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검찰이 산 권력에는 무딘 칼날을 대고, 죽은 권력에만 예리한 칼날을 들이대 왔기에" 검찰개혁이 필요했다고 썼다.

이어 "지금은 그런 상황이 아니잖아요.

검찰개혁은 절대로 검찰의 수사를 방해하는 식으로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산 권력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정치적 압력으로 방해받거나 중단된다면, 이미 그것으로 개혁은 물 건너간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비리가 있다는 사실보다 더 부끄러운 것은 그것을 감추는 것"이라고도 했다.

덧붙여 부패 혐의를 받는 여권 인사에 대한 검찰 수사는 '백신'으로 여기고 아파도 참고 견뎌야 한다고 진 전 교수는 밝혔다.
진중권 "검찰개혁, 수사 방해하는 식으로 이루어질 수 없어"
그는 "검찰총장을 토착왜구와 결탁한 적폐로 프레이밍 했으면 계속 그렇게 나갈 일이지, 이제 와서 석열이 형은 뭔지…"라며 글을 맺었다.

이는 최근 한 여권 인사가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서운함을 토로하며 언급한 '윤석열 형'이라는 표현을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

진 전 교수는 앞서 이날 오전에는 페이스북을 통해 "청와대마저도 일각에서 퍼뜨리는 여론조작의 '프레임'에 갇혀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26일에는 유시민의 '알릴레오'와 김어준의 '뉴스 공장'을 음모론을 생산하는 대기업이라고 지적했고 27일에는 "문 대통령 주변에 간신들이 너무 많다"라고도 비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