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왼쪽 첫 번째)이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에 "분별력이 오락가락하다"고 비난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왼쪽 첫 번째)이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에 "분별력이 오락가락하다"고 비난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이 청와대 고민정 대변인에 대해 "분별력이 오락가락한다"며 날을 세웠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은 7일 논평을 통해 “고 대변인의 분별력이 오락가락한다”며 “참고인 검찰조사를 앞두고 숨진 수사관에 과도한 수사적 표현을 붙여 선동 정치를 시작했다”고 비판했다.

앞서 고 대변인은 검찰 조사를 앞두고 고인이 된 검찰 수사관 A씨를 둘러싼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페이스북을 통해 "엉뚱한 사람을 죄인으로 몰아갔던 것에 대한 미안함의 표현도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한 바 있다.

이에 김 대변인은 “울산시장 하명수사, 선거개입 의혹의 진상이 구체적으로 드러나고 있다. 청와대의 오만함은 어디에서 나오는지 묻고 싶다”고 반박했다.

이어 “아무도 고인을 죄인으로 지목하지 않았다”며 “검찰은 참고인이라는데 청와대는 고인을 죄인이라고 단정하는 꼴이 아닐 수 없다”고 덧붙였다.

그는 “의혹의 중심 청와대, 거짓의 중심 고민정”이라며 "거짓 브리핑을 하고도 국민에게 미안함이 없느냐"고 비판의 강도를 높였다.

또 "의혹만 키웠던 자신의 발언에 대한 해명부터 하라”고 강조했다.

김지현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