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울산시의원들 "송철호 시장, 모든 의혹 밝혀라"
자유한국당 울산시의원들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송철호 시장은 그때 있었던 일에 대해 한 점 의혹도 없이 소상하게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윤정록·천기옥·김종섭·고호근·안수일 의원은 3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송 시장을 둘러싼 의혹이 일파만파 확산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 의원은 "의혹 핵심은 지난해 지방선거를 앞두고 김 전 시장을 상대로 한 경찰 수사가 청와대 하명을 받은 청부 수사로 김 전 시장을 낙선 시켜 문재인 대통령과 특별한 인연을 가진 송 시장을 당선시키려는 명백한 의도가 드러나고 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황운하 전 울산경찰청장(현 대전경찰청장)은 송 시장 후보를 지방선거 전에 만났다고 밝힌 바 있다"며 "지방경찰청장이 한가한 자리도 아니고 시장 당선 이전에 민간인에 불과한 송 시장 후보를 두 차례나 만날 일이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누구와 왜, 무엇 때문에, 어떤 권리로 황 전 청장을 만났는지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며 "송 시장 당선에 의문이 증폭되면서 시민들은 이루 말할 수 없는 허탈감과 상실감을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당 울산시의원들 "송철호 시장, 모든 의혹 밝혀라"
또 "송병기 현 울산시 경제부시장이 당시 송 시장 후보 당선을 위해 레미콘 사건과 관련해 한솥밥을 먹던 공무원 식구들을 모함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송 시장은 어떤 입장인지, 아니면 모르는 일인지 밝히라"고 촉구했다.

이들 의원은 "부정 선거 사건의 한 축을 담당했다고 의혹을 받는 사람이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그 동료들과 공무를 논하는 기가 막힌 상황에 대해 울산시를 총괄하는 송 시장은 아무 책임이 없다고 생각하느냐"고 말했다.

앞서 울산자유우파시민연대와 울산나라사랑운동본부도 같은 장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 수사 결과에 따라 위법 행위가 나오면 송 시장은 즉각 사퇴하라"고 압박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