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최근 한국당 내 물갈이 요구에 대해 "나는 이 당에서 유일하게 박근혜 탄핵 정국을 책임질 아무런 이유가 없는 사람이고 탄핵으로 궤멸되었던 이 당을 살린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19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물갈이는 탄핵 정국을 책임져야 할 사람들끼리 논쟁하고 나를 끼워 그 문제를 왈가왈부 하지 말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내가 굳이 8년이나 쉰 국회의원에 다시 출마하려는 이유는, 네번이나 험지에서 한 국회의원을 한번 더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정권 교체를 위해서 마지막으로 여의도에 가야겠다는 것이 첫번째 이유"라면서 "두번째 이유는 지난번 당대표 시절 원내대표가 의원총회에 참석해 달라고 요청하기에 참석했더니 친박 의원들 몇몇이 수근거리며 국회의원도 아닌 사람이 왜 의원총회에 오느냐고 핀잔을 주기에, 이런 당에서 정치를 계속 하려면 국회의원이 반드시 돼야겠구나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친박 정권에서 두번이나 핍박 속에서 불공정 경남지사 경선을 치루어본 그 경험을 살려 평 당원 신분으로 당 지역 경선에 참여해서 여의도 복귀를 추진하겠다"면서 "나를 두고 시비를 거는 것은 옳지 않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홍 전 대표의 입장글 전문.

내가 굳이 8년이나 쉰 국회의원에 다시 출마 하려는 이유는 네 번이나 험지에서 한 국회의원을 한번 더 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정권 교체를 위해서 마지막으로 여의도에 가야 겠다는 것이 첫번째 이유이고

두번째 이유는 지난번 당대표 시절 원내 대표가 의원총회에 참석해 달라고 요청하기에 참석했더니 친박 의원들 몇몇이 수근거리며 국회의원도 아닌 사람이 왜 의원총회에 오느냐라고 핀잔을 주기에 이런 당에서 정치를 계속 할려면 국회의원이 반드시 되어야 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사람들이 당의 주류가 다시 된 이 당에서 정치를 계속 하려면 다시 여의도로 복귀하는 방법 밖에 없다고 판단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오늘 TV홍카콜라에서 천명한 대로 이미 친박 정권에서 두번이나 핍박 속에서 불공정 경남지사 경선을 치루어본 그 경험을 살려 평 당원 신분으로 당 지역 경선에 참여해서 여의도 복귀를 추진하고자 한다.

그러니 나를 두고 시비를 거는 것은 옳지 않다.

나는 이 당에서 유일하게 박근혜 탄핵 정국을 책임질 아무런 이유가 없는 사람이고 오히려 탄핵으로 궤멸 되었던 이 당을 살린 사람이다.

물갈이는 탄핵 정국에서 책임 져야할 사람들끼리 논쟁하고 나를 끼워 그 문제를 왈가 왈부하지 마라.

물갈이는 탄핵 정국에서 책임 있는 사람들끼리 치열하게 논쟁 해서 정리 하는 것이 옳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