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3일 경남 창원대에서 강연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3일 경남 창원대에서 강연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강력 비판해온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사진)는 “(조국) 임명을 강행한다면 조국을 향한 분노는 문재인을 향한 분노로 바뀔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8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내가 맹탕 청문회를 열어준 것을 비판한 건 문재인 정권의 생리를 야당이 전혀 모르고 안이하게 대처하는 데서 비롯된다. 문 정권은 아무리 욕을 먹어도 아군 결집만 되면 무너지지 않는다는 확신으로 정치하는 집단”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직접 범죄를 저지른 것이 없기 때문에 야당의 임명 절차 협조를 바탕으로 조국은 법무장관에 임명될 것으로 본다”면서 “박근혜·최순실은 경제공동체라는 논리로 공격을 한 그들이 조국과 그 가족들은 혈연공동체라는 것을 모르고 조국을 감싸고 있는 것일까”라고 반문했다.

검찰이 조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전격 기소한 것과 관련해선 지난 7일 “맹탕 국회 인사청문회를 보다가 화가 치민 날 검찰발 혁명으로 가슴 쓸어내렸다”고 평한 뒤 “조국 수사를 통해 기득권층의 위선과 민낯을 샅샅이 수사해 국민들 울분을 풀어줘라”고 썼다.

검사 출신인 홍 전 대표는 “그대들(검찰)은 어찌 되었건 현직이나 다름없는 대통령도 구속한 전력이 있다”면서 “이제 무기력, 무지, 무능한 야당은 숟가락이나 얹을 생각 말고 빠져라. (검찰은) 반칙, 불법, 무능, 담합, 위선이 판치는 여의도 정치판을 쓸어버려라”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조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경우 다음달 3일 열릴 개천절 광화문 집회에 자신도 태극기를 들고 나가겠다고 했다. 그는 “반(反) 문재인 진영의 모든 제 정당·사회단체와 연합해 광화문 대집회는 100만 인파가 모일 것”이라며 “그때 우리는 촛불 아닌 횃불을 들자”고 주문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