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핵심 증인 채택 수용해야…가짜청문회 말고 진짜청문회 열어야"
"조국, 장관 되면 당연히 수사 방해…미리 특검법안 준비해 놓을 것"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30일 "여당이 이런 저런 핑계를 만들어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맹탕 청문회를 하거나 청문회를 무산시키고 조 후보자 임명을 강행하려고 꼼수를 부리고 있다"고 말했다.

나경원 "與, 청문회 무산시키고 조국 임명 강행하려는 꼼수"(종합)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여당은 증인 채택 안건마저 안건조정위원회에 올리며 '증인 없는 청문회'를 시도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는 범죄 혐의가 있는 사실상 피의자고, 핵심 증인들은 줄줄이 압수수색과 출국금지를 당했다"며 "핵심 증인들을 불러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것은 국민과 헌법이 청문위원에게 부여한 책무"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의 위선은 덮이지 않는다"며 "여당이 아무리 꼼수를 부려도 진실은 가릴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사청문회법상 20일 안에 청문보고서를 채택하지 못하는 경우 열흘 이내의 기간을 정해서 (청문보고서를) 다시 요구하게 돼 있다"며 "그런 셈법이라면 12일까지 얼마든지 청문회를 개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여당은 오늘이라도 핵심 증인 채택을 수용해야 한다"며 "가짜 청문회 말고 진짜 청문회를 열게 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청문회 일정은 증인출석 요구서가 송달되는 시간을 고려해 결정하면 된다.

오늘이라도 증인이 채택되면 하루 정도 순연될 것 같다"며 "여당의 책임 있는 자세와 결정을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또 나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 일가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해 "검찰의 칼을 정치 보복을 위해 휘둘러 왔던 여당이, 칼날이 정권을 향하자 곧바로 정치 탄압에 나선다고 말했다"며 "여당은 즉각 외압을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임명 강행 후의 시나리오는 불 보듯 뻔하다.

당연히 수사를 방해할 것"이라며 "한국당은 미리 조국 게이트 특검법안을 준비해 놓겠다"고 말했다.

그는 "일부 곡학아세하는 좌파 지식인들은 오로지 권력에 아첨하고 정권의 타락을 감싸고 있다.

검찰을 악당에 비유하고 가족 인질극 운운하고 있다"며 "대통령의 국민 인질극은 정녕 보이지 않나"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청문회를 하는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와 관련해서는 "가장 공정하고 중립적인 인사가 앉아야 할 자리에 가장 편향적인 인사를 들이밀고 있다"며 "방송통신위원장으로서 지명 철회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야당에게 국회는 중요한 투쟁의 장이다.

국회를 함부로 버리지 않는다"며 "그렇지만 중요한 것은 선거법괴 관련해서는 일체의 흥정성 정치협상은 없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