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28일 추석 명절을 맞아 국가유공자, 사회적 배려계층 등 약 1만4천여 명에게 보낼 추석 선물을 공개했다.  /사진=연합뉴스
청와대는 28일 추석 명절을 맞아 국가유공자, 사회적 배려계층 등 약 1만4천여 명에게 보낼 추석 선물을 공개했다. /사진=연합뉴스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국가유공자와 사회적 배려계층 등 1만4000여명에게 추석 선물을 보내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선물은 충남 서천의 소곡주, 부산 기장의 미역, 전북 고창의 땅콩, 강원도 정선의 곤드레나물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 4종이 포함됐다.

각계 원로와 국가유공자 가족, 의사상자, 독립유공자 후손 모범 청소년 외에도 헝가리 유람선 사고 현장 구조대원, 강원도 산불 진화 자원봉사자, 구제역·돼지열병 등 전염성 질병 방제 활동 참여자, 장애인 활동 도우미 등에게 전달된다.

문 대통령은 추석 선물 인사말에서 "둥근 달 아래서 송편을 빚으며 정을 나누고 소망을 비는 추석"이라며 "정성을 다해 살아온 하루하루가 쌓여 우리의 삶과 마음이 보름달처럼 커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시대는 넉넉한 한가위에 휘영청 뜬 보름달처럼 올 것"이라면서 "새로운 100년의 희망을 함께 빚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