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회 파탄 내놓고 '잘못 없다' 땡깡…태도 변해야"
"文대통령의 야당 비난, 민생국회 열려는 희망 꺾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31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집권을 했으나 책임은 지지 않고 철부지로 구는 '집권야당'"이라고 비판하고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강행을 철회하는 진정성을 보이지 않으면 국회로 들어갈 수 없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충남 천안 우정공무원교육원에서 열린 제4차 국회의원·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민주당은 패스트트랙 강행으로 국회를 파탄 내놓고는 아직도 '잘못한 것 없다'고 땡깡을 쓰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우리가 그냥 국회로 들어간다는 것은 백기 투항하라는 것인데, 그렇게 할 수 있겠나"라고 되물으면서 "여당은 땡깡 부릴 생각 그만하고 국회 정상화를 위한 태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나경원, 與에 "철부지 집권야당·땡깡 쓴다"…연석회의서 맹비난
그러면서 "야당 의원으로 일한다는 것은 목숨을 내놓을 각오를 한 것"이라며 "우리 당의 많은 의원이 정권으로부터 탄압받고 얼토당토않은 루머로 고생하지만, 문재인 대통령이 좌장으로 있으면서 야당을 궤멸 집단으로만 보는 '끼리끼리 무능정권'을 심판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의 경제 무능이 재정확대라는 새로운 버전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우리 당은 국민부담경감 3법, 세금부담경감 3법, 건전재정법을 추진해 정권의 재정확대와 증세 움직임을 막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국정원 관권선거 의혹 대책위' 회의에서 "문 대통령의 야당 비난 플레이가 민생 국회를 열려는 야당의 희망마저 꺾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어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말한 것을 보고 깜짝 놀랐는데 착한 동생이 왜 이렇게 나쁜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며 "여당은 결자해지를 위해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대한 사과와 철회를 하고, 민생 국회를 정상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는 문 대통령이 지난 29일 한국당 강효상 의원의 기밀 유출 논란을 비판하고, 이 원내대표가 전날 자신을 겨냥해 "국회 정상화를 외면하고 민생 챙기는 척 코스프레하다 뜻대로 안 되니 억지를 부리는데 너무나 유아틱하다"고 말한 데 대한 반박이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어제 민주당 워크숍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국가채무비율을 2022년 45%까지 갈 수 있다고 했는데 문 대통령의 불건전 재정 강요에 굴복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를 연다면 국가채무비율을 40% 이하로 유지하고 관리재정수지 적자 폭도 2% 이하로 관리하는 재정건전화법안을 당론으로 채택해 건전재정 원칙이 지속되도록 하고 감세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하노이 회담 관련해서 북한 내 숙청 기사가 있는데 국가정보원장이 해야 할 일은 대북 정보를 빨리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라며 "이 민감한 시기에 민주당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나 만나는 것을 보면서 과연 국정원장이 본연의 업무를 하는 것인지 의문"이라고 지적했다.
나경원, 與에 "철부지 집권야당·땡깡 쓴다"…연석회의서 맹비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