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제도 개편과 개혁법안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추진 과정에서 극에 달한 바른미래당 내홍이 충북도당으로도 번지는 형국이다.
"유승민 탈당" vs "손학규 퇴진" 바른미래당 충북도당도 '내홍'
최용수 바른미래당 충북 충주지역위원장과 도당의 일부 당직자 및 책임당원은 8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유승민 의원의 중대한 해당 행위를 더는 용납할 수 없다"며 유 의원의 탈당을 요구했다.

이들은 "유 의원은 당내에서 개혁보수로 포장된 패권주의와 총선 출마만을 생각하며 당을 흔들어 대고, 도를 넘는 지도부 사퇴를 요구해 당을 파멸로 몰아넣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더는 개혁보수라는 가면을 쓰고, 국민과 당원들을 기만하지 말라"고 질타했다.

이어 "안철수 전 대표의 이름을 팔고 있는 가짜 중도세력들 역시 이른 시일 내에 정치적 결단을 내리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들의 기자회견은 전날 손학규 대표와 지도부의 총사퇴를 요구한 일부 당원의 성명에 대한 맞대응으로 풀이된다.

전날 안창현 바른미래당 전 청주시 서원구 지역위원장과 당직자 2명은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성명을 발표, "손 대표와 지도부의 총사퇴가 관철되지 않으면 도당 당원들과 단결해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유승민 탈당" vs "손학규 퇴진" 바른미래당 충북도당도 '내홍'
이 성명에는 안 전 위원장을 포함, 전 지역위원장 7명과 정무직 당직자 10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작년 5월 지방선거에서 공천 탈락이 확정되자 자신이 탈당하면서 1천여명의 당원도 탈당시킨 사람이 손 대표의 측근인 임헌경 사무부총장"이라며 "임 부총장을 셀프 복당시킨 것은 공당에서 있을 수도.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키웠다.

이어 "안철수와 유승민은 즉각 당의 전면에 나서서 무너진 당을 바로 세우고 재건하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요구에 대해 바른미래당 충북도당(위원장 김수민 의원)은 입장 자료를 통해 "전 지역위원장과 일부 당원들의 주장은 도당 내 다양한 의견 중 하나일 뿐 전체 의견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