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의혹·위법으로 의원직 유지도 힘들어…김연철, 완벽한 부적격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8일 "문재인 대통령이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철회하지 않으면 우리 당은 국민과 함께 결사의 각오로 저항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두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한다면 야당 반대와 국민 여론은 무시해도 된다고 하는 독선과 오만 불통 정권임을 자인하는 것으로,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 후보자는 (2013년 3월 13일 당시) 지역구 주민에게 식사 대접을 해놓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는 저와 밥을 먹었다고 보고했는데, 저는 밥 먹은 일이 없으며 이것부터가 공직선거법, 정치자금법 위반"이라며 "이러한 의혹과 위법 때문에 장관은 고사하고 의원직 유지도 힘들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김 후보자는 남북관계와 한미동맹에 대한 인식이 매우 잘못된 완벽한 부적격자"라며 "엄중한 남북관계 현실에 통일부 장관이 된다면 한미동맹에 심각한 붕괴의 위기가 오고, 남북관계는 비정상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회에서 명백하게 부적격인사로 판명되거나 청문보고서 채택이 거부된 경우 임명을 강행할 수 없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황 대표는 "문 대통령과 정부가 무모한 독재의 길을 갈수록 우리 당은 제1야당의 책무에 더 힘을 쏟아야 한다"며 "정부가 포기한 경제를 살리고, 안보를 튼튼히 지켜야 하는 막중한 책임감을 품고 민생 대장정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도 "핵심 측근을 무조건 감싸고 매달리는 대통령의 태도가 보기 민망하다"며 "수치를 수치로 모르면 국민이 대통령을 수치로 여기고, 경악을 넘어 분노할 것이다.

대통령의 성찰이 필요한 시간이다"라고 적었다.
황교안 "박영선·김연철 임명 강행 땐 결사 각오로 저항"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