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과 고(故) 장자연 씨 사건의 재수사를 요구하며 자유한국당을 압박했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0일 라디오 방송에 나와 “(두 사건에 대해) 검찰과 경찰이 전면적 재수사에 들어가야 한다”며 “필요하다면 국회 차원의 청문회나 국정조사, 더 나아가서 특별검사도 임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사건을 전 정권에서 일어난 권력형 비리라고 규정한 민주당은 황교안 한국당 대표와 곽상도 의원을 정조준하고 있다. 홍 대변인은 “김 전 차관 사건이 당시 곽상도 민정수석이나 황교안 법무부 장관 등에게 전혀 보고되지 않았다는 것 자체가 이상할 정도”라며 “검찰과 청와대 간 교감하에 무혐의 처리나 사건 축소가 이뤄졌다면 수사 대상”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황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서 “저를 흠집 내기 위한 방법도 가지각색으로, 음흉한 조작과 검은 모략이 참 가증스럽고 졸렬하다”며 “(이들이) 지금 우리 가까이 존재하는 악한 세력”이라고 비판했다.

한국당은 지난해 6·13 지방선거 국면에서 한국당 김기현 울산시장 후보(당시 울산시장)의 비서실장 비리 의혹 사건을 수사한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현 대전지방경찰청장)에 대한 특검 수사가 필요하다고 맞불을 놓았다. 나경원 원내대표는“철저한 수사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이 사건은 특검으로 밝힐 수밖에 없다”고 했다.

김우섭 기자 du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