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비핵화·평화 자리잡는 한해"…새해 첫날 단배사
"내년 총선 압승해야…경제 활성화에 최선"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기해년(己亥年) 새해 첫날인 1일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체제가 굳건히 자리 잡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해찬 "올해 남북정상회담 일찍 열릴 가능성 커"
이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단배식에서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올해는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해로 새로운 100년을 또 시작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또 "남북정상회담이 올해 아마 일찍 열릴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그는 "재작년에 정권교체를 했고 작년에 지방선거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둬 지역당이 아닌 전국정당을 만들어냈다"며 "이것을 기반으로 내년 총선에서 크게 압승하는 정치적인 성과를 올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년 총선에서 크게 이기는 것이 이 나라 민주주의를 정착시키는 데 중요한 역사적 과업"이라며 "그래야 2022년에 정권을 재창출해서 민주당이 이 나라 평화와 민주주의를 지키는 마지막 보루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아울러 "경제는 어렵지만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며 "경제라는 게 원래 금방 좋아질 수 없지만, 꾸준히 노력하면 튼튼한 기초를 기반으로 해 잘 끌어나갈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생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당이 노력하겠다"며 "우리 당이 한반도의 주인이라는 마음으로 힘차게, 역동성 있게 활동하겠다"고 약속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