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징역 5년 구형에 경남도 공무원들 "선고 달라질 것"
'드루킹' 댓글 조작 공모 혐의를 받는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결심공판에서 특검이 징역 5년을 구형하자 경남도청 공무원들은 '과도하며 선고 때는 달라질 것'이라며 재판부의 판단을 기대하는 분위기다.

김 지사에 대한 결심공판이 진행된 28일 경남도청은 대체로 차분한 분위기 속에 상당수 부서에서 TV로 김 지사 구형 소식을 전해 들었다.

일부 공무원은 예상보다 구형량이 많게 나왔다며 불만을 드러냈다.

명희진 정무특보는 "진술에 일관성이 없고 논리가 오락가락하는 드루킹 일당의 말에 근거해서 진행된 특검 조사가 부당했다"며 "이에 따른 구형량도 과도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변호사와 잘 의논하겠지만 아직 선고까지 시간이 있기 때문에 김 지사가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며 김 지사에 대한 믿음을 표시했다.

한 간부공무원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한 김 지사의 구형량은 크게 의미 없다고 본다"며 "이 사건은 구형량보다는 유·무죄를 판단해야 할 사안으로 보여 선고 때는 결과가 달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런 기대감 탓인지 대부분 도청 직원들도 김 지사 구형과 관련해 별다른 동요는 보이지 않았다.

내주 대규모 인사이동이 예고돼 있어 일부 부서는 사무실 재배치와 업무 인수인계 등으로 분주한 모습이다.

도청공무원노동조합 관계자는 "김 지사 구형과 관련해 직원들의 별다른 동향은 파악된 게 없다"며 선고까지 차분히 지켜본다는 입장을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