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600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걸고 진행하는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8, 경기 First'의 본 심사가 오는 24일 도청에서 개최된다.
600억원 걸린 '한판 승부'…경기도 24일 정책공모전
17일 도에 따르면 이번 최종 심사는 30개 응모 사업 중 현장·예비심사를 통과한 대규모사업 상위 3건과 일반사업 상위 7건 등 모두 10건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대규모사업에는 최고 100억원, 일반사업에는 최고 60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최종 심사 대상에 오른 대규모사업은 ▲평화와 평등이 공존하는 경기 평평한 마을 조성사업(파주시) ▲환황해경제권 구축 지원을 위한 경기해양과학관 조성(시흥시) ▲경기 I-CAN플랫폼사업(군포시) 등이다.

일반사업은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사업(의정부시) ▲애기봉 생태탐방로 및 북한디지털체험관 조성(김포시) ▲한강하구 남북공동연구 및 경기 생태, 역사 관광벨트 조성(고양시) ▲'온맘행복' 경기 아이드림오산센터 조성사업(오산시) ▲의왕시 우리동네 솔루션랩 in 경기(의왕시) ▲경기 어르신 복지의 요람, 과천시립요양원 건립(의왕시) ▲전통시장 창업경제타운 조성사업(가평군) 이다.

본 심사는 사업의 적정성 및 참신성, 실현 및 지속가능성, 성과 조기도출, 지역 연계성 및 협력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주민 수혜도 등 6개 항목을 놓고 진행된다.

도는 현장·예비심사 점수와 본 심사 점수 등을 종합해 최종순위를 정하고 시상한다.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8, 경기 First'는 시·군에서 제안한 30개 정책 중 10개를 선정, 1등 100억원 등 모두 600억원을 지원하는 정책공모 사업이다.

도는 올해 '공정', '평화', '복지' 등 도정 핵심가치 실현을 주제로 시·군 정책을 공모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