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사진=한경DB
홍준표/사진=한경DB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이재명 경기도지사,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를 공개 저격했다.

2일 홍준표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문준용 씨. 둘 다 자중하라"며 "하늘이 내려다 보고 있다"면서 글을 게재했다.

홍준표 전 대표는 "문준용 씨 특혜 채용이 처음 문제된 건 2006년 10월 경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한국고용정보원 국정감사"라며 "당시 국회 환노위원장을 내가 하고 있었는데 당시 한나라당 경기 광주 출신 정모 의원이 그 문제를 집중적으로 제기 하면서 특혜 채용 과정을 조목조목 따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당시 사안 자체는 누가 보더라도 특혜 채용이였지만 나는 그 문제를 제기했던 정모 의원과 한나라당 의원들에게 자제하도록 권유를 했다"며 "'저들은 이회창 총재 아들 병역 문제를 두번씩이나 공작을 하여 정권을 잡았지만 우리는 그래선 안된다'고 '우리는 최소한 자식 문제를 정치에 이용하지는 말자'고 덮어 뒀다"고 주장했다.

이전부터 문준용 씨 특혜 채용이 있었지만 모른척 했다는 것.

앞서 이재명 지사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주 논란과 관련해 아내 김혜경 씨가 수사를 받자 문준용 씨 채용 특혜 의혹을 들췄다. 문준용 씨는 자신을 둘러싼 특혜 채용 의혹이 정치권에서 거론되는 것에 대해 "부당한 정치 공격"이라는 입장을 밝힌 상황이다.

홍준표 전 대표는 "이재명 지사가 자기 살려고 그 문제를 제기 하는 것을 보고 좌파들은 참으로 후안 무치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정작 사건 내용을 세세하게 알고 있었던 나는 당 실무자들의 거듭된 요청에도 불구하고 침묵하고 그걸 선거에 이용하지 않았다. 아무리 음모와 배신이 난무하는 정치판이라고 하더라도 자식을 둔 부모 입장까지 정치에 이용하는 것은 참으로 해서는 안될 짓"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홍준표 전 대표는 6.13지방선거 참패의 책임을 지고 정치 일선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힌 후 미국으로 떠나 체류 66일만인 지난달 15일 귀국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