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진호 폭행 충격…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정기국회에서 처리"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일 "성장 잠재력을 높이고 경제 활력을 되찾기 위해 재정의 적극적 역할을 통한 선제 대응이 필요하다면 더 과감한 재정투입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홍영표 "경제활력 위해 필요시 더 과감한 재정투입 검토해야"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시작으로 한 달간 국회 예산 심의가 진행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내년 예산은 민생경제의 활기를 되찾게 만들기 위한 활력 예산"이라며 "너무 많이 늘린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지난 정부는 재정 건전성에 과도하게 집착한 나머지 경제가 추가 성장할 기회를 놓쳤다"며 확장 재정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이어 "일부 야당은 일자리 예산 등을 벌써부터 삭감한다고 벼르고 있지만, 막무가내식 예산 발목잡기는 경제·민생 발목잡기"라며 "당리·당략을 떠나 국민의 삶과 나라 경제를 잘 되게 만드는 것을 예산 심의 기준으로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직장 내 폭행 사건에 대해선 "직원을 머슴 부리듯 대하는 안하무인 행태에 충격을 금할 수 없다"며 "직장 내 갑질은 전근대적 문화이자 반드시 없어져야 할 적폐"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홍 원내대표는 "직장 내 갑질을 뿌리뽑고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적 기반도 필요하다"면서 "고용노동부 등과 관계부처는 행정지도 등 제반 조치를 취해야 한다.

법사위에 계류 중인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을 정기국회에서 처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계엄군에 의한 성폭행이 있었다는 정부 조사단 발표 결과에 대해선 "진상조사위가 조속히 활동을 시작해야 한다"면서 자유한국당의 협조를 촉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