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선/사진=연합뉴스
김부선/사진=연합뉴스
배우 김부선,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진실공방, 일명 '여배우 스캔들' 수사에 관해 경찰이 손을 뗀다는 방침을 전했다.

30일 이재명 지사와 김부선 사건을 수사 중이던 분당경찰서가 김부선이 이재명 지사를 '명예훼손'으로 직접 고소한 사건이 서울남부지검에서 진행 중인 만큼, 사건을 검찰에 넘기는 것으로 수사 방침을 정했다. 이와 함께 조만간 해당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부선과 이재명 지사의 진실 공방은 지난 6월 지방선거 토론회를 통해 불거졌다. 당시 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지사 후보가 "여배우와 만난 것이 맞냐"고 의혹을 제기했고, 이후 논란이 불거지자 김부선이 KBS 1TV '9시뉴스'를 통해 "교제한 것이 맞고, 해당 사실을 언급하는 문제로 협박도 당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재명 지사 측은 강력 부인하며 "사실이 아니다"는 입장을 고수해 왔다.
이재명/사진=연합뉴스
이재명/사진=연합뉴스
앞서 분당경찰서는 김부선, 이재명 지사는 물론 김부선을 응원했던 공지영 작가, 처음 의혹을 제기했던 김영환 지사까지 불러 조사를 진행했다. 하지만 수사엔 진척이 없었다.

여기에 경찰 조사 당시 제출했던 공지영 작가와 김부선의 통화 내역이 공개돼 곤혹을 치루기도 했다.

이 상황에서 김부선이 "분당경찰서는 이재명 지사가 성남시장 시절 '홈그라운드'라는 이유로 서울남부지검에 정보통신법상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고소하면서 수사의 주체가 검찰 쪽으로 기운 것으로 해석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