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체없는 고용세습 국조 요구에만 '올인'…사법농단 국조 먼저"
민주 "국감 핫이슈는 사립유치원…한국당 분발해야"
더불어민주당은 21일 국정감사 후반전 돌입을 앞두고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의 성과가 미흡하다고 평가하며 분발을 촉구했다.

박경미 원내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올해 국감의 핫이슈는 우리 당 박용진 의원이 터트린 비리 사립유치원 건"이라며 "이삭줍기에라도 나서야 할 한국당은 이 건에 대해 유독 일언반구도 없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사립유치원 건뿐 아니라 상임위별로 행정부에 대한 건설적인 비판과 생산적인 대안을 모색하는 것도 여당인 우리 당의 단독플레이로 이뤄지고 있다"면서 "한국당은 실체를 알 수 없는 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에만 올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국감장에서 충분히 문제를 제기하고 차후에도 풀리지 않는 의혹이 있다면 국정조사를 요구할 일"이라며 "진행 중인 국감을 파행으로 만들며 정쟁의 소용돌이로 끌고 가는 것이 제1야당의 실력인지 묻고 싶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정작 국정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박근혜 정부 양승태 대법원이 저지른 사법농단"이라면서 "만인 앞에 평등해야 할 법이 '박근혜 청와대'의 권력 유지를 위해 어떻게 동원됐지 밝혀야 할 일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국감 기간이 이제 일주일 남짓 남은 만큼 1분 1초의 시간도 아쉬워해야 할 때"라며 "한국당이 서울교통공사 건으로 남은 시간을 흘려보낼 것인지 지켜보는 국민들은 물론 여당으로서도 안타깝기 그지없다.

분발을 바란다"고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