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의원실 압수수색 좌시할 수 없어…대정부 투쟁"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7일 "문재인정부는 피로써 지켜온 서북도서 북방한계선(NLL)의 해병대 장병 전력을 한순간에 무력화시키고도 평화 안보만 외쳐대면 모든 것이 다 해결되는 것처럼 국민을 호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장병들이 목숨으로, 피로 지켜온 NLL인데, 연평해전, 천안함 폭침, 연평도 피폭 사태가 무색할 정도로 문재인정부는 NLL을 일순간에 놓아버렸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또 "문 대통령은 미국 국민 앞에서 자신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으로부터 들은 얘기를 하고 있다"면서 "이 얘기를 한국에서 안 하는 것은 우리 국민을 경시하고 무시하는 태도"라고 비판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예산정보 무단유출 의혹에 따른 심재철 의원실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과 관련, "얼마 전 대법원 연구관의 연구보고서 기밀 유출에 대한 영장 청구가 이뤄졌을 때는 기각하더니 법원도 줏대 없고 형편없는 짓거리를 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한 행위 자체를 갖고 입에 재갈을 물린 것은 국정감사 기간 중 제1야당을 무력화시키고자 하는 것"이라면서 "상당히 기획되고, 의도된 정권의 야당 탄압 행위라는 것을 명백하게 국민과 함께 인식하고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결코 좌시할 수 없으며 결기를 결집해 대정부 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성태 "문재인정부, 피로 지킨 NLL 한순간에 무력화"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