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인 김진표 의원은 8일 "당대표가 되면 당·정·청이 협의를 좀 더 긴밀하게 해나갈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김진표 "당정청 협의 더 긴밀해야…불협화음에 아쉬움"
김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최강욱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최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삼성 방문에 청와대가 우려를 전달했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불협화음 논란까지 나왔다'는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당·정·청이 좀 더 긴밀하게 일체감을 갖고 사전에 조율하고 협의했더라면 이런 불협화음이 나올 수가 없다"며 "불협화음이 나왔다는 것 자체는 아쉬움이 있고, 국민이 '경제 살리기에 모든 노력을 집중해도 어려울 판에 이게 무슨 짓이냐'는 비판을 하실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김 의원은 야당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개별 사안별로 전략적 협치를 할 수밖에 없다"며 "야당을 적이 아니라 경제 살리기의 경쟁적 동반자로 보는 자세를 가지고 자주 만나서 모든 걸 소통하는 것밖에는 답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드루킹' 김동원씨의 댓글조작을 공모한 혐의를 받는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해선 "우리나라의 모든 정치인이라면 여야를 가리지 않고 그 정도의 선거 행위를 안 하는 사람이 있을까"라며 "기본적으로 착하고 선한 사람이고, 법에 위반되는 사실을 알았더라면 절대 안 할 사람"이라고 옹호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