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장성민 전 의원은 "드루킹 사건에 대한 특검의 조사가 부실하다면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를 추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성민 전 의원 "드루킹 특검 부실하면 국정조사 추진해야"
장 전 의원은 6일 충북도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드루킹이 올해 초 댓글을 조작한 것으로만 기소됐지만, 대선을 전후해 9만 건에 달하는 댓글을 조작했다는 의혹을 받는 만큼 드루킹과 민주당, 청와대 관계자의 유착 의혹까지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검에 제출된 드루킹의 유에스비를 통해 드루킹으로부터 문자만 일방적으로 받았다는 김경수 지사의 말은 거짓말임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범죄 은닉시도가 확인된 김 지사를 즉각 구속수사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오사카 총영사 인사청탁과 관련된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과 송인배 정무비서관은 물론이고, 문재인 대통령까지 성역 없는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당 대표 출마와 관련, "앞으로 바른미래당이 이념적으로 우왕좌왕하지 않는 중도 실용 정당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또 최근 지역에서 논란을 빚고 있는 KTX 세종역 신설 문제와 관련, "안철수 대통령 후보도 세종역 신설에 반대한다는 대선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며 "더 구체적으로 연구해 세종역 신설이 충청권 상생발전에 저촉된다고 판단되면 당 차원에서 세종역 신설을 반대하도록 입장을 정리하겠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