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4일 청와대의 협치내각 추진과 관련해 정치보복 청산이 선행되어야 하며 지금은 그럴 단계가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 '최강욱의 최강시사'에 출연, "문재인정권이 대립, 반복, 보복정치를 청산하고 제대로 된 협치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새롭게 만들자는 반성, 진정성 있는 다짐이 있다면 우리당 차원에서도 검토해야겠지만 지금은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정권이 남북관계 개선 의지 등 잘하는 부분도 많지만 아직 적폐청산이라는 미명하에 정치보복이 계속되고 있다"며 "대통령이 정치보복하지 말고 일방통행식 국정운영을 안 하겠다는 선행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조폭 연루설에 휩싸인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 "작년 국정감사 결과물로 고발한 내용이 있느넫도 아직 제대로 된 수사가 안 되고 있다"며 "계속 성의 없는 자세로 나온다면 국회가 할 수 있는 수단을 강구하겠다"고 특검 추진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는 "사회적 지탄을 받고 물의를 빚은 사람에 대해서는 면죄부가 있어선 안 된다"며 "이 지사는 손끝만치라도 자신에게 안 좋은 이야기가 있으면 바로 고발조치 하는 사람인데, 많은 문제 제기가 있다면 이 사람에 대한 수사도 제대로 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전날 별세한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에 대해서는 "진보 정치계의 큰 별이자 소외된 약자의 고충을 대변하는 분"이라며 애도를 표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