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보복·일방통행식 국정운영 않겠다는 선행 있어야"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4일 청와대의 협치내각 추진과 관련해 "지금은 전혀 그럴 단계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KBS 라디오 '최강욱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문재인정권이 대립, 반복, 보복정치를 청산하고 진짜 제대로 된 협치를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새롭게 만들자는 반성과 진정성 있는 다짐이 있다면 우리당 차원에서도 검토돼야겠지만 지금은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문재인정권이 남북관계 개선 의지 등 잘하고 있는 부분도 많지만, 아직 적폐청산이라는 미명하에 정치보복은 계속되고 있다"며 "대통령이 정치보복하지 말고 일방통행식 국정운영을 안 하겠다는 선행이 나와줘야 한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대통령에게 협치를 제안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선의적 입장이라도 정치적 도의는 있어야 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조폭 연루설에 휩싸인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 "작년 국정감사 결과물로 고발한 내용이 있는데도 아직 제대로 된 수사가 안 되고 있다"고 지적한 뒤 "(경찰이나 검찰이) 계속 성의 없는 자세로 나온다면 국회가 할 수 있는 수단을 강구할 것"이라며 거듭 특검 추진 가능성을 시사했다.
김성태 "협치내각, 지금은 그럴 단계 아니다"
김 원내대표는 "사회적 지탄을 받고 물의를 빚은 사람에 대해서는 면죄부가 있어서는 안 된다"며 "이 지사는 손끝만치라도 자신에게 안 좋은 이야기가 있으면 바로 고발 조치 하는 사람인데, 많은 문제 제기가 있다면 이 사람에 대한 수사도 제대로 해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전날 별세한 정의당 노회찬 의원에 대해서는 "진보 정치계의 큰 별이자 소외된 약자의 고충을 대변하는 분이었다"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드루킹 특검에 대해 "특검의 본질은 지난 대선 당시 드루킹 일당이 매크로라는 장치로 댓글조작을 한 것"이라며 "실체적 진실을 성역없이 밝혀내야 하는 부담을 (특검이) 더 크게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