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가 나흘 앞으로 다가온 9일 경남 지역 곳곳에서 선거법 위반행위가 적발되고 있다.
경남 선관위, 선거법 위반자 무더기 고발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6·13 지방선거 김해시의원에 출마한 후보자 A 씨에 대해 선거인을 대상으로 한 행사에서 음료 등을 기부한 (후보자 등의 기부행위 제한) 혐의로 창원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고 9일 밝혔다.

선관위에 따르면 A 씨는 지난달 28일 행사를 주최한 한 관계자 B 씨로부터 행사에 사용할 음료 등을 협찬받을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을 받아 김해에 있는 한 제과업체로부터 음료 348개 등 16만5천원 상당을 협찬받아 제공한 혐의를 받는다.

선관위는 협찬을 요청한 B 씨도 검찰에 고발했다.

경남 선관위는 지난달 29일 자신의 선거사무원 D 씨에게 수당을 법정기준보다 초과 지급한 혐의(매수 및 이해유도죄)로 김해시장 예비후보자 C 씨와 선거사무원 D 씨를 고발했다.

C 씨는 올해 3월부터 4월까지 35일간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근무한 D 씨에게 수당을 지급하면서 신고되지 않은 예금계좌를 통해 145만원을 초과 지급한 혐의를 받는다.

경남선관위는 당사자 의사 확인 없이 거소투표신고서를 작성한 혐의(사위등재·허위날인죄)로 함양군 한 마을 이장 E 씨를 창원지검 거창지청에 고발했다.

도 선관위는 지난 지방선거에 비해 선거법 위반행위가 많이 줄었으나 선거가 다가오자 위반행위가 늘고 있다며 막바지 단속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