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사전투표 시작 … 한지혜·이상우 "우리 같이 투표할래요?"
KBS 2TV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의 주역 한지혜와 이상우가 6.13 지방선거 투표 독려에 동참했다.

오는 6월 13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연일 스타들의 투표 독려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KBS 2TV 주말드라마 ‘같이 살래요’(극본 박필주, 연출 윤창범, 제작 지앤지프로덕션)에서 호흡을 맞추고 있는 한지혜와 이상우도 투표 독려에 동참했다. 한지혜, 이상우의 6.13 지방선거 투표 독려 영상은 KBS 방송을 비롯해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됐다.

주말 저녁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같이 살래요’가 2060 전세대 가족 로맨스를 표방하는 만큼 2060을 넘어 투표권을 가진 전세대를 대상으로 6.13 지방선거 투표 독려에 나섰다. 한지혜, 이상우와 함께 시청자들의 지방선거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KBS는 ‘우리의 미래’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개표방송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특히 한지혜는 “지역의 미래를 결정하는 약속인 6.13 지방선거에 투표하러 가겠다”며 “‘같이 살래요’ 팀 전체가 함께 투표하러 가면 되겠네요”라고 말해 바쁜 스케줄 속 촬영에도 불구하고 투표권을 행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상우 역시 “6월 13일에 열리는 지방선거에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세요”라고 투표를 독려하며 “우리 같이 투표할래요?”라며 드라마 제목을 활용한 재치 있는 한마디를 전했다.

오늘 오전 6시부터 시작된 사전투표는 9일까지 이틀 동안 전국 투표소 3천512곳에서 진행되며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투표소 어느 곳에서나 별도 신고 없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를 하려면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공공기관이 발행하고 사진이 첨부된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야 한다.

또 자신이 속한 선거구 밖에서 투표할 때는 기표한 투표용지를 회송용 봉투에 넣어 투표함에 넣어야 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