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김성태, 박주선, 이정미 청주·제천서 지원 유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민심의 바로미터로 불리는 '중원'의 표심을 잡기 위해 여야 4당 대표들이 5일 충북에서 유세전을 펼친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박병석 의원은 5일 오후 제천 중앙시장 앞에서 제천·단양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이후삼 후보와 이상천 제천시장 후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표심 공략에 나선다.

추 대표는 지난달 26일 이후삼 후보 개소식에 이어 다시 제천을 찾을 정도로 제천·단양 국회의원 재선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추 대표는 이어 음성 무극시장을 거쳐 청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이시종 충북지사 후보와 한범덕 청주시장 후보 등 당 소속 후보들과 함께 대규모 유세에 나서 여당에 대한 전폭적인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중원을 잡아라" 여야 4당 지도부 5일 충북 총출동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역시 이날 하루종일 충북을 누비며 표밭갈이에 나선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옥천에서 거리 유세를 벌인 뒤 오후에는 충주 풍물시장과 제천 내토시장을 돌며 당 후보 지원에 나선다.

오는 8일에는 나경원 의원이 충주와 제천 지원 유세에 나선다.

지난달 23일에는 홍준표 대표가 제천을 방문하는 등 한국당은 충북 북부지역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중원을 잡아라" 여야 4당 지도부 5일 충북 총출동
바른미래당 박주선 대표도 5일 오전 제천 중앙시장과 내토시장을 순회하며 유권자들과 인사를 하고 차량 유세를 펼친다.

이어 청주 육거리시장에서 충북도당 선대위원회 관계자, 신용한 충북지사 후보, 신언관 청주시장 후보 등과 점심을 하면서 지방선거 상황을 점검하고 전략을 논의한다.

식사를 마친 뒤 육거리 시장을 돌며 상인, 주민들에게 인사를 한 뒤 시장 입구에서 집중 유세를 벌인다.
"중원을 잡아라" 여야 4당 지도부 5일 충북 총출동
정의당 이정미 대표도 이날 오전 충북도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한 뒤 청주 상당공원, 성안길에서 유세에 나선다.

이어 성안길 상인회와 간담회를 하고, 청주 개신 오거리와 고속버스터미널 앞에서 유세를 이어간다.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4일 충주, 음성, 청주를 돌며 지원 유세를 벌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