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장·의령군수·도교육감 후보 "허위사실 유포" 등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6·13 지방선거 열기가 달아 오르면서 후보 간 고소·고발이 이어지는 등 과열 양상을 보인다.

자유한국당 나동연 양산시장 후보 측은 더불어민주당 김일권 양산시장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최근 경찰에 고발했다.

나 후보 측은 김 후보가 지난달 29일 기자회견에서 넥센타이어 창녕공장 건립은 양산시의 행정지원이 미비했기 때문이라는 취지로 발언한 것을 문제 삼았다.

나 후보는 지난 1일 기자회견을 열고 "넥센타이어는 창녕공장 건립을 위해 2009년 창녕군과 이전 협약을 체결했고 2010년 기공식을 했다"며 "내가 시장에 취임하기 전 발생한 일"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현시점에서 허위사실을 공표한 건 유권자를 상대로 언론플레이하는 것"이라며 "김 후보에게 언론을 통해 해명과 사과를 할 것을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아 고발했다"고 4일 밝혔다.

자유한국당 이선두 의령군수 후보 역시 더불어민주당 김충규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 등으로 최근 검찰에 고소하고, 의령군선거관리위원회에도 같은 혐의로 신고했다.

이 후보는 지난달 31일 열린 경남MBC 의령군수 후보 토론회에서 나온 김 후보 발언을 문제 삼았다.

김 후보는 토론회에서 "이 후보는 재산이 2억4천600만원이지요, 항간에는 유권자들한테 서너 차례 돈을 뿌렸다는 그런 소문이 돌고 있는 것을 알고 있지요"라는 등 발언을 한 바 있다.

앞서 박성호 경남교육감 후보도 명예훼손 등 혐의로 김선유 교육감 후보를 경찰에 고소했다.

박 후보는 "(김 후보가) 불공정한 여론조사가 단일화 논의를 고의 누락해온 자의 소행이 아닌지 밝혀야 한다며 사실상 저를 겨냥한 비판 기자회견을 연 데 따른 조처"라고 설명했다.

박 후보는 당초 김 후보에 대한 고소 취하 의지를 밝히기도 했지만, 경찰은 선거법에 저촉되는 부분이 있는지 등을 따져보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