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복지분야 공약 발표, 유정복 연수구서 집중 선거운동
어린이집으로, 마트로…인천시장 후보 표밭갈이 구슬땀
지방선거가 열리는 6월의 첫날 인천시장 선거 후보들은 선거운동 초반 기세를 잡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유권자들을 만나며 지지를 호소했다.

전날 각각 출정식을 열고 13일간의 열전에 돌입한 후보들은 공식 선거운동 이틀째인 1일에도 지역 곳곳을 누비며 지지세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후보는 오전 7시 경인전철 제물포역 앞에서 아침 인사를 하며 출근길 직장인에게 "인천의 새로운 시작을 위해 든든한 인천시장을 뽑아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오전 11시에는 연수구 송도동의 한 어린이집에서 복지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오후 3시 30분에는 연수구 수인선 청학역 예정부지를 방문해 역사 신설 방안을 점검한다.

자유한국당 유정복 후보는 선거운동 첫날 남동구를 집중 공략한 데 이어 1일에는 연수구에서 집중 유세를 이어간다.

오후 1시 30분 송도동 해경 인근 상가를 시작으로 나사렛국제병원·샘말어린이공원·옥련시장·선학동먹자골목 등지에서 '일 잘하는 시장, 유정복'을 강조하며 한 표를 당부할 예정이다.

바른미래당 문병호 후보는 오전 7시 경인전철 동암역 앞에서 아침 인사를 한 데 이어, 오후에는 계양구 계산역·롯데마트·이마트 등을 돌며 "거대 양당 정당 후보가 아닌, 진짜 인천 교체를 완수할 후보를 뽑아달라"고 호소할 계획이다.

정의당 김응호 후보는 오전 7시 주안역 앞에서 아침 인사를 했고, 오후에는 이정미 정의당 대표와 함께 계산동 홈플러스, 산곡동 롯데마트, 부평구 삼산체육관 등지에서 선거운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