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이정원 후보 "TV토론 불참은 선거운동 방해하고 유권자 무시하는 것"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 유력후보 TV토론 불참 논란
충남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한 유력 정당 후보가 예정돼 있던 TV 토론회에 불참해 논란을 빚고 있다.

바른미래당 이정원 국회의원 천안갑 후보는 28일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자유한국당 길환영 후보가 오늘 오후 2시로 예정됐던 티브로드 중부방송 주관 TV토론회 녹화방송에 갑자기 불참을 통보하는 바람에 토론회가 무산됐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어 "갑작스러운 TV토론 불참은 선거운동을 방해하는 것이자, 유권자를 무시하는 무책임한 행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공영방송인 KBS 사장을 지낸 길 후보의 상식 밖 행동을 보니 정말 기가 막힌다"며 "2년 전 선거운동을 하다가 돌연 아무런 사유를 밝히지 않은 채 천안을 떠나버린 그의 못된 습관이 재발한 게 아닌가 묻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정원 후보는 또 "같은 토론회에 개인적인 일정을 이유로 불참 통보를 한 더불어민주당 이규희 후보도 당 지지율에 숨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시민 앞으로 나와서 성의 있는 모습을 보여 달라"고 촉구했다.

길 후보 측은 "여당인 민주당 이규희 후보가 불참하는 토론회에 야당 후보끼리 참석해 서로 물어 뜯는 형국을 만드는 것이 싫어 불참하게 됐다"고 해명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