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 후보 측 "공식 문건 아닌 내부 선전문서로 배포하지 않아"
김기현 울산시장 후보 측 "허위사실 공표한 송철호 후보 고발"
자유한국당 김기현 울산시장 후보 측은 23일 "더불어민주당 송철호 후보 측이 명백한 허위사실을 공표하고 명예를 훼손했다"며 송 후보와 선거 사무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울산지검에 고발했다.

김 후보의 강용식 대변인은 "지난 21일 송 후보의 필승 결의대회에서 배포된 선전문서에서 김 후보를 이재의 달인으로 표현하고 고위직 공무원에 있으면서 땅을 사고 공직상 정보를 이용해 삼동의 토지를 매입했다고 허위사실을 적시했다"고 주장했다.

강 대변인은 "KTX울산역 인근 땅은 김 후보가 국회의원으로 당선되기 6년 전인 변호사 시절에 산 땅이며, 삼동의 토지는 한 번도 구입한 적이 없어 명백한 허위사실 공표이자 심대한 명예훼손"이라며 "송 후보가 직접 참석한 행사에서 배포된 선전문서로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송 후보 측은 "김 후보 측에서 명예훼손을 했다고 주장하는 선전문서에 대해 자체 조사를 한 결과 선거사무소에서 공식적으로 작성한 문건이 아니다"며 "선거 캠프 내 소그룹 단위, 장노년층이 내부 교육용으로 작성해 회원들에게만 돌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행사(필승 결의대회) 참석자들에게 배포하지도 않았고 선전할 의도도 전혀 없었다"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