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사건에 영부인까지 연루 의혹"…충남 지지 호소

자유한국당은 10일 홍준표 대표를 포함한 주요 당직자들이 총출동한 가운데 충남에서 6·13 지방선거 필승을 다지기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충남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안희정 전 지사가 비서 성폭행 의혹을 받고 물러난 데다 유력한 지사 후보였던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도 불륜설 논란으로 중도 포기하면서 판도 변화가 주목되는 곳이다.

홍 대표는 "충남분들이 떠받들었던 안 지사와 박 후보가 그 꼴로 물러났는데 다시 그 당을 찍느냐"며 "민주당을 찍으니 엉뚱한 짓 하고, 충남도민 얼굴을 부끄럽게 했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과연 지난 1년 동안 여러분들의 생활이 조금이라도 나아졌으면 민주당을 찍어도 된다"면서 "그러나 생활이 어려워졌다고 판단되면 다른 당은 해본들 별 의미가 없고 한국당을 찍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원 댓글 조작'(드루킹 사건)에 대해서는 "현 정권은 지난 탄핵 때부터, 또 탄핵 이전부터 여론조작을 통해서 집권했다"면서 "여론조작팀들이 조작한 것을 자기들(민주당)이 고발했는데 자기 식구들이 걸렸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식구들이 걸리니까 '우리하고는 관련 없다'고 발뺌을 하지만 영부인 연루 의혹까지 생겼다"면서 "대통령 최측근이라는 사람이 경남지사에 나왔는데 경남도청에 갈 게 아니라 감옥에 가야 한다"고 민주당 김경수 의원도 겨냥했다.

그는 또 "정부·여당은 정권 출범의 정당성에 문제가 생기니까 특검을 죽어도 안 받겠다는 것"이라며 "여론조작, 댓글조작으로 거짓 여론을 만들어 나라를 운영하는 것은 오래가지 못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대표는 "여유와 낭만으로 3김시대를 끌고 간 JP(김종필 전 국무총리)를 존경한다"면서 "국회의원 6선 출신의 이인제 후보도 40대에 노동부 장관, 50대 경기지사, 50대 말에는 대선까지 나간 JP 못지않은 풍운아"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홍준표 "안희정이 그 꼴로 침몰했는데 또 민주당 찍나"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