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여론조작 사건과 관련해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찰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해 자유한국당을 향해 날선 비판을 가했고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특검을 요구하며 단식을 이어가고 있어 '드루킹'을 둘러싼 정치권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형국이다.

김 의원은 4일 오전 서울 내자동 서울지방경찰청에 포토라인에 서서 "늦긴 했지만, 오늘이라도 조사가 이뤄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한국당도 공당으로서 국민을 위해 주어진 역할과 책임을 다해 달라"고 역공을 펼쳤다.
김경수 경찰 출석 "한국당 염치없어" vs 김성태 "드루킹 특검하라" 단식 투쟁
김 의원은 쏟아지는 기자들의 질문에 "내가 먼저 (하고싶은 말을)해도 되겠냐"고 운을 뗀 뒤 "조사과정에서 분명하게 설명할 것은 설명하고 충분하게 정확하게 소명할 것은 소명하겠다. 그동안 저는 필요하다면 특검이 아니라 그보다 더한 조사도 응하겠다고 밝혀왔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제게 주어진 책임을 다하겠다. 자유한국당도 공당으로서 국민을 위해 주어진 역할과 책임을 다해 달라. 청년 일자리 위한 추경 일자리 팽개치고,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마저 거부한 채 농성을 펼치는 것은 국민에게 참으로 염치없는 일이다"라고 비판했다.
단식농성 이어가는 김성태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단식농성 이어가는 김성태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드루킹 관련해 정부‧여당의 특검 수용을 촉구하면서 단식에 들어갔다.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김 원내대표의 목숨 건 투쟁이 청와대를 심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날 긴급 성명을 통해 "드루킹 사건은 이 정권의 이중성의 화룡정점을 찍는 사건이다"라며 "김경수도 거짓말, 청와대도 거짓말, 경찰도 거짓말, 검찰도 거짓말, 민주당도 거짓말 모두 모두 거짓말만 하는 총체적 거짓말 정권이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경찰에 의해 진실이 은폐되고 있다. 검찰에 의해 국기 문란 범죄가 방조 되고 있다. 권력에 의해 실체적 진실이 가려지고 있다"며 "남북평화 무드는 국기 문란, 헌정 농단 범죄까지 덮어버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경찰은 드루킹의 출판사가 도대체 그 100억원대로 추정되는 운영비를 어디서 충당했는지 밝혀야 한다"먄사 "광화문, 바둑이, 벼룩이는 장막 뒤에 숨지말고 앞으로 나와 진실을 밝혀라"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하루에 10개 댓글 달았다고 김관진 국방장관을 감방에 넣는 보복정권인데 수만개 댓글 조작 혐의 김경수는 압수수색 한 번 안 당하니, 이게 나라냐"면서 "김성태 원내대표의 목숨을 건 투쟁은 왜곡되고 은폐된 진실을 세상에 드러나게 만들 것이고, 독선과 오만으로 가득찬 청와대와 민주당을 심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