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역사교과서 집필기준 시안에 "역사왜곡 박근혜 정부와 똑같아"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판문점선언을 비준하면 '드루킹 사건' 특검을 수용하겠다고 했는데 이건 있을 수 없다"고 했다.

박 공동대표는 4일 제주 김만덕 기념관에서 연 최고위원회의에서 "판문점선언은 당력을 집중해 초당적으로 협력할 것이나, 법률적으로 국회 비준 사항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비준하더라도 비핵화가 확실히 결정되지 않는 한, 국제 유엔 제재가 풀리지 않아서 대한민국은 비준 내용에 따라 북한을 지원할 수 없다"며 "국회 동의를 꼭 받아야 한다면 천번 만번 양보해서 북미회담을 통해 비핵화가 확실히 우리가 바라는 방향으로 결정된 후에 비준안 동의를 논의해도 늦지 않다"고 덧붙였다.

김동철 원내대표도 "민주당은 판문점선언 비준과 추경 통과를 조건으로 특검을 수용한다며 옹졸하고 얄팍한 계산만 한다"며 "비준 동의 문제는 특검수용의 조건이 될 수 없고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될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노숙단식' 농성에 돌입한 자유한국당을 향해서도 "민주당이 (조건부로) 특검을 수용한다고 밝힌 이상 천막을 접고 국회로 들어올 것을 요구한다"며 "판문점선언에 동의 못 한다면 비준 동의 과정에서 표결로 뜻을 밝히면 될 일"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승민 공동대표는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중·고교 역사교과서 집필기준 최종 시안과 관련,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를 빼고, 한반도 유일의 합법정부 표현을 삭제한 것은 정말 근본적이고 심각한 문제"라며 "남북관계가 이런 틈을 타 역사교과서에 손대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하는 역사 왜곡을 보면서 박근혜 정부와 하는 일이 정말 똑같다는 생각이 든다"며 "권력을 잡았다고 오만과 독선으로 교과서를 바꾸려 한다"고 비판했다.
박주선 "'판문점선언 비준과 특검 딜' 민주당 입장 불가"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