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재단, '평화가 온다' 슬로건으로 다양한 추모 행사

노무현재단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9주기를 맞아 '평화가 온다'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5월 한 달 동안 서울과 김해 봉하마을 등지에서 다양한 추모 행사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노무현재단은 먼저 다음 달 1일부터 노 전 대통령이 퇴임 후 머무르던 봉하마을 집을 시민들에게 공식 개방한다.

재단 홈페이지(http://presidenthouse.knowhow.or.kr)에서 예약하거나 당일 현장신청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5일 어린이날에는 봉하마을 곳곳에서 퀴즈 대회, 마을 그리기 대회, 교복 체험 행사 등을 연다.

이날 하루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방문객들을 위해 노 전 대통령 집 특별 관람도 진행한다.

11일 오후 7시에는 봉하마을 생태문화공원 잔디밭에서 '사람 사는 세상'을 주제로 방송인 김제동 씨의 특강을 마련했다.

재단은 또 다음 달 3일 오후 1시 30분 서울 김대중도서관에서 '문재인 정부 1년과 2018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평가'를 주제로 한 학술회의를 개최한다.

조명균 통일부 장관이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이다.

13일에는 제6회 '깨어있는 시민 남산둘레길 걷기대회'를 연다.

서울 남산둘레길과 남산공원 성곽길을 거쳐 안중근의사기념관까지 도보로 이동하는 행사로, 천호선 노무현재단 이사의 토크쇼 등이 마련된다.

9주기 추도식은 23일 오후 2시 봉하마을에 있는 노 전 대통령 묘역에서 엄수한다.

재단은 추도식에 참석하는 시민들을 위해 당일 오전 7시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무궁화 열차를 '봉하열차'로 운행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집 내일 개방… 23일 봉하마을서 9주기 추도식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