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북한의 비핵화가 아직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며 핵 폐기 로드맵이 완성될 때까지 냉철해질 것을 정부·여당에 요구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현 정부가 개헌 때처럼 남북정상회담 결과도 쪼개 팔기로 장사하면서 쇼통, 광팔이 정권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숱한 정치적 수사들로 포장했지만 북핵이 폐기된 것도, 북한이 개혁·개방을 통해 문을 연 것도 아니다"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남북관계 진전에 새로운 전기가 된 정상회담이었다는 점에서는 적극 환영한다"면서도 "비핵화 목표와 핵 폐기의 로드맵을 완성하는 그 날까지 우리는 정확하고 냉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정상국가가 아닌 국가와 이뤄진 회담이며, 단 한마디 국회와 사전 논의나 협의조차 없었다"면서 "지금 국회 비준 동의 운운하는 것은 대의기관인 국회를 무시해도 이만저만 무시한 게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남북회담 꽁무니에서 더불어민주당이 마치 물 만난 고기처럼 정국을 호도하려 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댓글조작과 강성권 전 민주당 부산 사상구청장 예비후보의 성폭행 의혹과 같은 이 정권의 치부가 없었던 것으로 가려지지는 않는다"고 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