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9일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의 경남지사 출마선언과 관련, "이제 민주당이 김기식 특검, 김경수 연루 의혹 드루킹 특검을 반대할 이유가 없어졌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말하고 "이제 김기식 뇌물사건, 드루킹 여론조작 사건은 특검에 맡기고 정치권은 국회에서 국정조사와 6·13 선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이는 김경수 의원이 경남지사 선거 출마를 선언하면서 "필요하면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응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홍 대표는 "김경수 의원의 출마를 반갑게 생각한다"며 "출마 안 하면 드루킹 사건을 인정하는 것이 될 것이고, 출마하면 여론조작 사건이 선거기간 내내 회자될 것이기 때문에 며칠 동안 곤혹스러웠을 것"이라고도 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출마가 아니라 수사에 임하는 것으로 국민에 대한 일말의 책임을 다했어야 하는데 마지막 기회마저 저버리고 말았다"며 "출마를 강행한 것은 국민을 향한 위선과 오기 부리기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전 대변인은 "청와대와 집권여당이 피해자임을 자처하고 김경수 의원까지 특검이라도 받겠다고 했으니 결론은 단 하나다"며 "민주당은 당장 특검법을 수용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그러면서 "청와대와 민주당은 과거 자신들이 전임 정부 댓글 사건을 두고 했던 말들과 행적을 되짚어 보고 바로 그대로 수사에 임해야 한다"며 "김경수 의원은 투표장은 멀고 특검 포토라인은 가깝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