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새로운 경기 이제, 이재명' 슬로건..공식출마 선언
2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국회 정론관에서 ‘새로운 경기 이제, 이재명’을 슬로건으로 경기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명캠프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새로운 경기 이제, 이재명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예비후보는 27일 국회 정론관과 경기도의회에서 잇따라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는 촛불혁명을 거쳐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고 있다새로운 경기! 이제, 이재명이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배포한 출마선언문에서
경기도는 최고의 잠재력을 가진 최대 지방정부지만, 경기도의 정체성도, 경기인의 자부심도 찾기 어렵다. 수도권이라 차별받고 서울이 아니라 소외받으며 안에서는 지역격차에 신음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지역격차 등의 근본 원인은 16년간 장기 집권한 구태 기득권세력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그러면서 경기는 서울의 변방이 아니라 서울과 경쟁하며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예비후보는
성남시장으로 일한 지난 8년은 도전의 연속이었다. 불의와 부정을 위한 청탁과 압력, 부패와 타협의 유혹이 늘 주위를 맴돌았지만 ‘100만 시장의 1시간은 100만 시간이라 되뇌며 초심을 일깨웠다성남에서 검증된 능력과 경험으로 모든 국민이 선망하고 31개 시·군민 모두가 자부심을 가지는 새로운 경기를 만들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출마선언문에서 도민들에게 공평한 기회, 공정한 경쟁, 정당한 몫이 보장되는 경기도 31개 시·군이 균형 발전하는 경기도 생애주기별, 영역별로 최고의 삶의 질이 보장되는 복지경기 여성과 아동, 노인과 장애인은 물론 모든 도민이 안전한 경기도 참여와 자치, 분권의 모델이 실현되는 경기도 평화와 경제가 살아 숨 쉬는 희망의 땅 경기도 등 모두 여섯 가지를 약속했다.

이 예비후보의 이날 현충원 참배에는 더불어민주당 이화영 전 의원을 비롯해 이용광 육군중장, 이성식 해군소장, 장윤화 공군소장, 이치의 해병대소장 등 예비역 장성과 이한주 가천대 부총장, 더불어민주당 고인정 전 경기도당 여성위원장, 최연 ()해아라 이사장 등이 함께 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