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부하를 성적대상으로 삼은 것 자체가 위력에 의한 간음"
장제원 "민주당 386세력, 미투 무력화 반격"

자유한국당은 19일 성폭행 의혹에 휩싸인 안희정 전 충남지사 측이 '남녀 간의 애정 행위였다'고 해명한 점을 질타하면서 여권에 집중된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관련 의혹에 대한 공세의 고삐를 다시 죄었다.

안 전 지사의 이날 두 번째 검찰 출석을 계기로 여권의 '미투 의혹'을 재차 쟁점화하고 나선 것이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서 안 전 지사의 실명을 거론하지는 않으면서도 "남녀 간의 애정 행위라면 미투 운동의 대상은 안 되겠지만, 그 남녀가 지휘·복종 관계라면 애정 행위라고 하기에는 억지 같은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며 안 전 지사를 겨냥했다.

홍 대표는 "마치 왕과 후궁의 관계로 착각하고 그런 말을 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부하를 성적대상으로 삼았다는 것 자체가 위력에 의한 간음이 된다는 것은 법학 통론을 처음 읽는 법과대학 1학년생도 아는 상식"이라고 꼬집었다.
한국당, '안희정 성폭행의혹' 성토… 대여 '미투 공세' 재개
그러면서 "부인이 있는 남자가 다른 여자들과 성적 관계가 있었다면 그것 자체로, 이미 폐지되었지만, 범죄였던 간통이 아닌가"라며 "당당하지 못한 일이다.

현명하게 대처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충청도 현장에서는 마치 폭로자가 잘못한 것인 마냥 호도하는 문제도 있다"며 "미투는 사회적 대변혁의 물결로, 국회가 제도적 장치를 통해 폭로자들을 뒷받침하는 것이 절실하다"며 국회 성폭력 근절대책 특위 구성을 촉구했다.

홍문표 사무총장도 "미투 사건은 여성을 성 노리개로 본 상식 없는 자들의 행동이었고, 말로는 남녀평등을 부르짖고 뒤로는 이율배반적인 행동을 한 자들의 이중적 행동이었다"며 "그런데 시간이 가면서 도리어 당한 여성들이 매도당하고 있다"고 가세했다.

홍 사무총장은 "변호사를 통해 뭔가 하고자 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하며 민주당은 이에 대해 즉각 조치하고 본인(의혹 당사자)들은 국민 앞에 사죄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공식 논평을 통해 안 전 지사의 해명과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 부인을 싸잡아 '부도덕한 386 운동권 세력의 미투 무력화 반격'이라고 규정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애정과 사랑이라는 말로 구속을 피해 보려는 치졸함에 놀라울 뿐"이라며 "민주당 386 운동권 세력의 평균적 도덕관과 성 의식 수준이 얼마나 충격적이고, 여성을 바라보는 역겨운 이중성이 어느 수준인지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